본문 바로가기

리아코가 만난 사람들

야나카에서 만난 행복한 부부


야나카(谷中)산보길에 만난 코지상과 그의 아내 마이상... 주말이라 동네의 공터에서 프리마켓을 열고 빵을 만들어 팔았다고 한다. 두 사람의 모습이 너무나 행복한 모습이다. 알고 보니 공터가 있는 곳으로 걸어오는 길에 있었던 특이한 집의 주인이란다. 오래된 집이었지만 갤러리인지, 카페인지, 레스토랑인지 도통 알 수 없는 집이 있어 옆가게 아주머니한테 슬쩍 물어보았더니 " 뭔지 알 수 없지만 매일 바뀌는 집이야"라고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일 바뀌는 집'이라...아주머니의 말이  매우 흥미로웠지만 일일카페 분위기도 있고 동호회 멤버들의 모임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사람이 많아서 헤집고 들어갈 용기가 나지 않아 그냥 지나쳐 왔는데 이 친구들의 집이란다. 일주일에 이틀은 공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빌려주고 자신들은 공터를 이용한단다. 나는 그들에게서 야나카 특유의 여유로운 생활을 느낄 수 있었다. 도시에서 이렇게 자유롭게 살 수 있다니...부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요일에도 야나카를 가게 되었다. 시간이 없었지만 코지상과 마이상의 카페에 한번 더 가고 싶었다. 몇 년이나 된 집일까? 이층은 그들의 생활 공간인지 어제는 햇빛에 이불을 말리고 있었다. 아랫층의 카페는 어찌보면 우리의 시골집 과자가게 같은 분위기다. 오래된 집이 사연이 있을 듯한데 계속 손님이 들어온다.



오늘은 마이상의 솜씨를 맛볼 수 있는 근사한 빵이 조금씩 남아있었다. 호두를 넣어 만든 하드롤은 고소한 맛이 씹을수록 맛이 독특했다. 함께 간 친구는 무화과를 넣은 하드롤을 사고 나는 아보카도를 넣어 구운 스콘을 샀다. 조금 있으려니까 마이상의 먹음직스런 빵이 금방 다 팔렸다. 바쁘게만 사는 사람들,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사는 사람들에게 그래서 작은 행복은 잊고 사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편안한 삶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화과를 넣어 구운 하드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두를 넣어 구운 하드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포도와 아보카도를 넣어 만든 스콘>